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명재를 만나다 - 조선시대 귀화한 명나라 장수 두사충과 그를 기리기 위한 재실 모명재, 한국의 역사가 된 400년전 역사 속 두사충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모명재를 알다

현재위치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누구나 한번쯤은 시도해 보는 다이어트.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란 것은 다들 알면서도 실천이 어렵죠?

특히나 이 모명재 길은 다이어트를 하시기에 아주 좋은 코스이기도 합니다. 모명재길이 ‘역사와 이야기가 살아있는 명품 둘레길’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지만 그와 더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에게도 사랑받을 수 있는 코스가 될 수도 있지 않을 까 하는데요.

걷기와 다이어트

건강을 위해서 혹은 노출을 대비하여 몸매 만들기를 위해, 많은 분들이 시도하시는 다이어트중에서도 으뜸은 걷기가 아닐까 합니다. 걷기는 전신운동이고 유산소운동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등산이나 트레킹은 다이어트로 아주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오르막과 내리막, 완만한 경사와 가파른 경사를 걷다보면 근력운동과 함께 유산소운동이 자연스럽게 되는데요. 거기에 온몸에 체중을 싣게 되어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그리고 한번 시작하면 코스를 완주하기 위해 적어도 1~2시간 정도의 꾸준한 운동을 하게 되므로 목표를 세우기 힘든 일반 운동에 비해 일단 시작하면 계획한 만큼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약 1시간정도 트레킹에 일반적으로 4~500kcal를 소모한다고 하니 아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죠.

수분섭취

땀을 많이 흘리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약 2시간까지 걸릴 수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1리터 정도의 물은 필수적입니다. 적당량의 염분과 전해질이 있는 이온음료도 좋구요.

간식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하게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칼로리 소모를 한다고 공복에 계속 트레킹을 하시게 되면 탈진상태에 빠질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혹여 섭취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반드시 가벼운 간식거리는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식거리는 바로 열량화 시킬 수 있는 당질이 풍부한 음식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발

발목보호와 에너지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트레킹에 적합한 신발을 신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트레킹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는 몇가지로 제한됩니다. 모명재길은 비교적 위험하지는 않은 코스이지만 트레킹의 특성상 발목부상과 같은 위험은 항상 주의를 하셔야 하구요. 신발에 따라서 발의 피로도에도 크게 차이가 나고 좀 더 쉽고 바른 자세로 걸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트레킹화나 목이 약간 있는 경등산화 정도를 신어주시면 좋습니다.

걸음걸이

다이어트 걷기가 익숙하지 않은 분이시라면 아마 오르막 내리막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코스에 힘겨워 하실 수도 있는데요. 모명재길은 길이가 그다지 길지 않은 만큼 걷는 방법만 잘 알아두셔도 완주하시는 데는 무리가 없답니다.

우선, 걷는 방법은 보폭을 좁히고, 천천히 걷고, 낮은 곳을 딛는 것입니다.
트레킹의 초보자들이 가장 흔히 하는 실수가 빨리 걷다가 앉아서 쉬기를 반복하는 행동인데요. 이런 경우 나도 모르게 근력위주로 사용하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는 오히려 떨어질 수도 있고 탈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힘든 기억에 다시 찾기 싫어지게 되죠.
안전한 다이어트와 트레킹을 위해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게 천천히 보폭을 작게 걷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올라가는 경우에는 낮은 곳을 딛어 과하게 힘들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서비스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내용에 대한 만족도와 의견을 남겨주세요.
내용